엘더스크롤 오블리비언: 다크 브라더후드 #4 & #5 - 저주받은 피 & 사고 발생
저주받은 피와 사고 발생 이미지

다크 브라더후드 #4 & #5
저주받은 피 & 사고 발생

(Blood of the Damned & Accidents Happen)

퀘스트 정보 요약

선행 퀘스트 식구들로부터의 환대 (Welcome to the Family), 물 위의 무덤 (A Watery Grave)
주요 보상 레벨링 골드, 참살자(Slayer) 계급, 유니크 엘븐 단검 서퍼쏜(Sufferthorn) (보너스)
관련 인물 비센테 발티에리, 벤린, 그롬
관련 장소 쉐이딘홀 성지, 브루마 (벤린의 집)
권장 사항 은신락픽 능력

상세 진행 가이드

1단계: 저주받은 피 (Blood of the Damned)

이 퀘스트는 간단합니다. 쉐이딘홀 성지에서 **비센테 발티에리**를 만나 의뢰를 받으면 됩니다. 바로 다음 퀘스트인 "사고 발생"으로 이어집니다.

2단계: 사고 발생 (Accidents Happen) - 표적 확인

이번 표적은 브루마에 거주하고 있는 보스머 노인 **벤린**입니다. 보너스 목표는 벤린의 생활 습관을 노려 **오후 8시에서 11시 사이**에 그가 의자에 앉아 책을 읽을 때 위에 설치된 박제 미노타우르스 머리를 떨어뜨려 사고사로 위장하고, 시종인 노르드 **그롬**은 살려두는 것입니다.

3단계: 벤린의 집 잠입

브루마에 집을 구매했다면 벤린은 바로 옆집에 사는 이웃일 수 있습니다. 벤린의 집 정문은 잠겨있지만 침입으로 간주되지 않으므로 대놓고 락픽으로 따고 들어가도 됩니다. 그러나 은신 수치가 낮다면 시종인 그롬에게 바로 발각될 수 있습니다.

만약 발각되면 그롬이 경고 후 공격하므로, 락픽 수치가 높다면 **지하실을 통해 침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하실 문은 일반적으로 더 잠겨있을 수 있습니다.

4단계: 암살 실행 및 탈출

집 안으로 들어간 후 2층으로 올라가 **시종의 방**으로 향합니다. 그 방의 벽을 건드리면 숨겨진 벽장이 열리는데, 그 안에 박제 미노타우르스 머리를 고정했던 끈이 보일 것입니다. 이 끈을 건드리면 박제가 아래로 떨어집니다.

정확한 타이밍을 노리기 위해, 벤린은 일단 자리에 앉아 책을 읽기 시작하면 약 3시간 동안 그 자세를 유지합니다. 벤린이 의자에 앉는 것을 확인한 후 박제를 떨어뜨려도 됩니다. 그의 위치를 확인하고 싶다면 생명 탐지(Detect Life) 마법을 사용하거나, 성지에서 미리 **시디스의 눈(Eye of Sithis)**을 구입해 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박제를 떨어뜨리면 끈을 고정했던 자리에는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따라서 암살 성공 후 **일어서서 나가게 되면 그롬에게 발각**될 수 있으므로, **앉은(은신) 채로 돌아서 나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5단계: 계약 완료 보고

암살 완료 후 비센테 발티에리에게 돌아가 결과를 보고하면 퀘스트가 종료됩니다. 기본 보상은 레벨에 따라 달라지는 골드참살자(Slayer) 계급으로의 진급입니다. 보너스 조건을 달성했다면 유니크 엘븐 단검인 **서퍼쏜(Sufferthorn)**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6단계: 후일담

나중에 브루마 술집에서 그롬을 찾아가보면, 그는 노인의 죽음을 슬퍼하며 술을 마시고 있을 것입니다. 그에게 말을 걸면 자신을 존경했지만 지켜주지 못했다고 한탄합니다.

💡 팁 & 주의사항

은신과 타이밍: 보너스 조건을 위해서는 벤린이 책을 읽는 특정 시간대에 맞춰 은밀하게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은신 기술이 낮다면 더 조심해야 합니다.
난이도와 보상: 락픽 기술이 낮거나 은신 플레이가 어렵다면, 정문 대신 지하실을 통한 침입을 시도해 보세요. 서퍼쏜 단검은 매우 유용한 보상이므로 보너스 조건을 달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롬의 반응: 그롬을 죽이지 않고 퀘스트를 완료해야 보너스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에게 너무 가까이 가지 않으면 전투는 피할 수 있습니다.

© 2025 Oblivion Guides. All Rights Reserved.

본 공략은 "엘더스크롤 오블리비언" 게임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추천 게시글을 불러오는 중...